▲보건복지부 제공
출산 및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마더케이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보건복지부가 함께하는 모유 수유 시설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에 수유패드와 모유 수유 티슈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은 여성의 모유 수유 증진과 모유 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직장 등 공공시설에 수유 시설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마더케이는 모유 수유 시설을 이용하는 엄마와 아기들이 더욱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마더케이는 2022년과 2023년에도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에 물티슈, 수유패드, 수유티슈를 지원한 바 있다.
마더케이 관계자는 “모유 수유는 아기의 건강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집이 아닌 외부에서 모유 수유를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에 마더케이의 모유 수유 티슈와 수유패드를 지원함으로써, 엄마와 아기가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마더케이는 엄마와 아기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며, 모유 수유 시설이 더욱 확대되어 엄마와 아기가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