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따라 지갑 여는 해저씨ㆍ키덜트들…온ㆍ오프라인 ‘큰 손’ 됐다
4050, '경제력' 앞세워 청담동 명품ㆍ스포츠카드 구매 등 '주도' 이커머스서도 점유율 급증…쓱닷컴 미식관 매출 63%가 4050 타 연령 대비 고소득ㆍ자산, 온라인ㆍ스마트폰에 익숙한 영향도 4050세대가 국내 온ㆍ오프라인 유통가에서 '큰 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과거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자신 대신 가족을 위한 소비에 치중했다면 근래에는 가족 형태가 다양해진 데다 피규어나 스포츠, 연예인 등 개인 취향에 선뜻 지갑을 여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른바 '해저씨(해태 시절부터 타이거즈를 응원해 온 아저씨)'나 '어른이'들이
2024-09-16 06:00
5일간의 긴 추석 연휴. 모처럼 황금연휴지만, 이를 방해하는 골칫덩이가 하나 있다. 바로 명절 집안일이다. 올해는 이른바 인공지능(AI) 가전의 해인 만큼 집안일을 대폭 줄여주는 똑똑한 AI 가전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방 각지에서 온 가족들이 모이면 거실 바닥은 금세 더러워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먼지 흡입과 더불어 물걸레질까지 갖춘 올인원 로봇청소기가 당신도 모르는 사이 완벽하게 청소해줄 테니. 삼성전자는 4월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선보였다.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2024-09-15 13:00
로레알, 눈썹 문신ㆍ장애인용 기기 등 개발 아모레퍼시픽 ‘입술관리 기기’ CES 혁신상 “피부건강ㆍ주름ㆍ탈모 맞춤기기 개발 활발” 뷰티테크(Beauty+Technology)가 뷰티기업들의 새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중소 업체들이 시장을 키웠다면 이제는 국내 대기업은 물론 글로벌 뷰티 기업까지 참전해 기술 개발 경쟁이 뜨거워지는 추세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더비즈니스리서치컴퍼니 보고서에 따르면 뷰티테크 시장 규모는 지난해 591억4000만 달러(약 82조 원)로, 연평균 14%씩 성장해 2028년 1161억7000만
2024-09-15 13:00
많이 본 뉴스
기업 최신 뉴스
마켓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