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브랜드 '폼' 달라졌다…아파트 이름 바꿔다는 건설사들, 왜?
건설사들이 각 사의 정체성을 담아 수 십 년간 사용하던 주택 브랜드를 잇달아 교체하거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랜 기간 한 브랜드를 사용하며 굳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향후 주택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최근 새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를 공개했다. 이는 20여 년 만에 신규 브랜드 론칭이다. '예술(ART)'과 '대지(TERRA)', 그리고 '시대(ERA)'를 조합한 단어로, 삶의 공간인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
2024-05-09 17:02
“새만금개발청은 최근 2년 만에 10조1000억 원의 투자유치를 받았습니다. 정부의 친(親)기업 정책 시행 후 기업에선 부지가 모자란다고 말할 정도로 몰려오고 있습니다. 최근 기업 수요에 맞춰 ‘첨단·마이스·푸드허브’ 3대 허브를 제시하고 기본계획을 새롭게 그리겠습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개발 현황과 향후 ‘청사진’을 소개하는 내내 자신감에 차 있었다. 최근 2년 동안 새만금개발청의 투자유치 규모는 10조 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3년 새만금개발청 출범 이후 9년 동안 1조5000억 원을 투자 유치한 것과 비교하면
2024-05-09 15:11
수요자들의 선별 청약 경향이 강해지면서 같은 지역 내에서도 경쟁률 편차가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교육과 교통, 문화 등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지역 내 최중심 입지로 쏠림이 나타나는 모습이다. 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분양한 '호반써밋고덕신도시3차'는 지난해 8월 일반공급 170가구 모집에 1만3996명이 몰려 1순위 평균 82.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021년 이후 고덕 신도시 내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올해 1월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된 '제일풍경채 검단Ⅲ'은 1순위
2024-05-09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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