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은 정보기술(IT) 서비스 중단을 예방하는 재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발생한 대규모 IT 서비스 중단 사태는 고객의 재해 복구(DR) 시스템이 미비했던 점이 피해 규모를 증대시킨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기존 시스템과 DR 시스템을 동일한 정책으로 운영하는 등 단일 장애 지점 문제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IT 서비스 중단을 완전히 예방할 수 없다.
이에 베스틴글로벌은 DR 시스템 구축을 돕는 IT 재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의 재해 복구 서비스는 △핫 사이트(Hot Site) 방식을 포함한 다양한 DR 시스템 구축 △재해 복구 계획 및 시나리오 수립 △재해 복구 정기 모의 훈련 지원 △단일 장애 지점을 고려한 모니터링 방안 제시 △사례별 대응책 마련 등으로 구성된다. IT 장애 발생 시, 기업의 IT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원 상태로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클라우드 상의 DR 시스템 구축으로 비용을 효율화하고, 정책 마련과 동시에 실질적인 방안을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애 발생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속한 복구다. 이로 인해 시스템 가용성을 높일 수 있는 환경 구축이 필수적이다. 베스핀글로벌의 관계사 옵스나우(OpsNow)의 인시던트 관리 솔루션 얼럿나우(AlertNow)는 모든 IT 알람을 한곳에서 관리하는 통합 인시던트 관리 플랫폼이다. 얼럿나우는 시간별 장애 현황 파악 및 강력한 담당자 할당 기능으로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케 함으로써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시킬 뿐 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인다.
강종호 부사장은 “IT 장애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일 장애 지점을 철저히 찾아내어 대응하는 한편,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대로 된 DR 시스템과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베스핀글로벌의 재해 복구 서비스는 DR 시스템 구축은 물론, 철저한 정책 수립과 수행, 점검을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