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의 쌀 설 선물세트 일부 품목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건강한 집밥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개인 및 법인 고객들의 주문이 몰려 예상을 크게 웃도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 본 판매 기간(1월14~21일) 동안 쌀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1배(1080%)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설 선물 본판매 시작 직후부터 쌀 선물세트 주문이 크게 몰리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혈당강하쌀, 오곡세트 등 4개 품목은 이미 준비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러한 인기 추이에 힘입어 쌀 선물세트가 한우나 굴비 등 주력 설 선물 품목과 비교하면 매출 비중은 미미하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하나의 새로운 명절 선물세트 품목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2020년부터 국내 우수 농가 판로 확대 지원과 차별화된 명절 선물세트 기획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쌀 선물세트를 판매해 왔다.
현대백화점 쌀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 매출이 각각 44.5%, 56.2% 증가한 데 이어, 올해 들어 행사 초기부터 주문량이 몰리며 판매 금액이 11배나 증가했다.
특히, 올 설 기간 중 전체 쌀 선물세트 구매 고객 중 35%는 지난 해 쌀 선물세트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재구매 고객이며, 전체 법인 고객 중 50% 이상이 은행 및 증권사 등 금융기관이었다.
현대백화점은 올 선 선물 본판매 기간 동안 12종의 쌀 설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현대 유기농 금쌀세트'를 비롯해 ‘백혹향’ 등으로 구성된 ‘느린방앗간 백옥향 혼합 잡곡세트', ‘버들벼’로 구성된 ‘현대쌀집 토종 버들벼 세트등이 있다.
김동진 현대백화점 신선식품바이어는 “쌀 소비량 감소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고품질 쌀을 재배하는 우리나라 쌀 농가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명절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주요 백화점 식품관과 및 온라인몰 등에서 상품 판매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