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보안솔루션기업 인스피언은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Bizinsider PLUS v4.0)' 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 보안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명이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애니몬 플러스 v3.0 제품의 신규 버전이 개발되면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의 4.0버전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윈도우 기반의 서버 및 사용자환경(UI)을 리눅스/웹 UI 환경으로 바꾸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 및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스피언의 신동하 상무는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를 제공하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은 최근 들어 데이터의 다양화 및 대량화 추세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해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인스피언은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을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eGISEC(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20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