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보안솔루션기업 인스피언은 방대한 IT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 및 이벤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국내외 법률/규제/인증 등을 준수할 수 있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제공 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Bizinsider PLUS v4.0)'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 보안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명이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4.0’은 애니몬 플러스 v3.0 제품의 신규 버전이 개발되면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의 4.0버전으로 출시됐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윈도우 기반의 서버 및 사용자환경(UI)을 Linux/Web UI 환경으로 바꾸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하여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 및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수집/저장/분석 등 업계 최고 성능제공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쿼리 자동 생성·Full-Text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하여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S/W 웜(WORM)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암호화 전송/저장을 통한 기밀성을 보장하며, 수집 에이전트의 통합 원격 관리로 효율성/편의성/가시성을 확보한다.
인스피언은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을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eGISEC(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20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이며, 기존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대용량 로그를 저장하고 의미 있는 결과를 분석해 내고자 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