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의 108년 브랜드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동에 있는 신세계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FILA MUSEO : Re-PLAY 1911)' 전시를 개막했다.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이하 휠라 뮤제오)는 휠라가 탄생한 이탈리아 비엘라 '휠라 뮤지엄' 에 보관된 아카이브를 활용, 전 세계를 순회하며 브랜드 팬들과 소통하려는 취지로 기획한 글로벌 프로젝트다. 첫 번째 전시 지역으로 휠라 본사가 위치한 '서울'을 선정했고, 17일부터 26일(20일 휴관)까지 신세계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이날 전시장에는 휠라 윤윤수 회장과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이사∙사장,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강남점장)과 박순민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거행하면서 전시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휠라 뮤제오는 개최 전부터 브랜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시 입장권과 현장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이용권을 한데 모아, 브랜드 탄생 연도를 의미하는 '1,911원'에 판매한 '얼리버드 티켓'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 시작 3시간 만에 매진됐다.
휠라 뮤제오 전시장은 실제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구성됐다. 전시장 진입로 벽면에 설치된 멀티비전에는 휠라의 역사를 담은 연도별 주요 영상이 재생된다. 뮤지엄 입구에 들어서면, 브랜드의 탄생부터 최근까지 주요 아카이브를 역시 연도별로 구성해 선보인다. 휠라 아카이브는 휠라가 출시했던 의류, 신발은 물론 광고, 디자인 시안과 같은 다양한 기록물은 기본, 비외른 보리(테니스)와 그랜트 힐(농구) 등 휠라와 함께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했던 스포츠 스타들이 주요 경기 때 입은 유니폼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뮤지엄 중앙에는 패션쇼 런웨이를 연상케하는 구조물을 설치했다. 그 위에 우뚝 서 있는 총 5점의 모델(마네킹)은 휠라 대표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으로 등장해 '휠라보레이션', ‘콜라보 장인’ 등의 별칭을 지닌 휠라의 협업 역사까지 되짚어보도록 기획했다.
전시회장을 둘러싼 각종 즐길거리가 즐비한 것도 휠라 뮤제오만의 특징이다. 희소성 있는 휠라의 각종 굿즈 아이템을 제공하는 '굿즈 샵', 전시장에서 구매한 휠라 티셔츠에 휠라 뮤제오 모티브를 포함, 본인만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한 '티셔츠 커스텀 서비스', '스페셜 팝업스토어', '핀볼 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휠라의 기대 신작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휠라 디스럽터 히트앤런, 휠라 스키퍼 등 신규 어글리 슈즈를 각각 18일, 25일에 전시장에서 출시하고, 출시를 기념해 오직 휠라 뮤제오에서만 1+1(한정수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최근 해외에서 선공개돼 스니커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휠라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 메이드 인 이태리' 스페셜 버전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 첫 공개된다(90족 한정수량). 화려한 크리스탈 장식을 입은 디스럽터 메이드 인 이태리는 전시 후반부인 26일, 휠라 뮤제오에서 첫 등장해 한정수량 판매된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가 보유한 다채로운 유산을 통해 브랜드 기원과 역사를 되새기고 새롭게 이어갈 휠라의 미래까지도 고객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나누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라며 "글로벌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라는 데도 의의가 있으며 무엇보다 기간 내내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이색적이고 특별한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