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렌탈은 ‘조약돌 정수기’, ‘이지 가습공기청정기’ 등 총 4개 제품이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2018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클래식 정수기와 이지 가습공기청정기는 '레드닷(Red Dot)', 'IDEA 2018'과 더불어 이번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 4대 디자인상 중 3개 상을 휩쓰는 영예를 안게 됐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평가하며, 수상작에는 ‘G-Mark’를 부여해 공신력을 높이고 있다.
조약돌 정수기(DCH-AUS100)는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다. 또한, 10도 기울인 바디라인으로 시선이 자연스럽게 버튼을 향하도록 하고, 직관력을 높인 터치 버튼 등을 가미해 소비자 사용성을 개선한 점도 호평받았다.
클래식 정수기 카운트탑(TCH-ALS058)과 스탠드(TCH-ALS110)는 27cm 슬림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터치 버튼이 특징이다. 터치 버튼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출수구에 적용된 파우셋 LED 라이팅은 야간에도 쉽게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지 가습공기청정기(RAH-AH070)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한데 모아 실용성을 높였다. 물 보충이 용이한 상단 가습용 급수구, 물이 지나는 곳을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으로 위생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또, 실내오염도와 습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4단계 LED 라이팅은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됐다. 청소 및 교체가 용이한 4단 분리형 필터를 채용했다. 유럽 EN인증 기관인 스위스 필 테크(Swiss Filtech Lab) 인증 ‘H13 헤파필터’와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탈취필터가 각각 분리돼 관리가 쉽다.
웅진렌탈 정성모 제품디자인 담당은 “웅진렌탈이 추구하는 제품 본질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이 전세계에서 잇따라 인정받고 있다”며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웅진렌탈 고유의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