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서 수출 고공행진을 벌이고 있다.
쌍용차는 티볼리 브랜드를 앞세워 이란, 이집트 등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그간 쌍용자동차는 과거 최대 수출 지역인 러시아 시장의 대체 지역으로, 유럽시장 확대와 신흥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했다.
현재 쌍용차의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가 소형 SUV 열풍이 불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이란, 이집트 등 신흥시장으로의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란은 티볼리 브랜드의 진출에 힘입어 10월까지 5486대를 수출해 지난해보다 600% 이상 증가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집트에서도 같은 기간 1639대를 수출해 전년 대비 400% 이상 늘어났다.
중동지역은 쌍용차 전체 수출 물량의 17.3%를 차지, 유럽(45.7%)과 중남미(21.1%)에 이어 제3 수출 시장으로 떠올랐다.
신흥시장에서 성장하면서 티볼리 브랜드 수출은 전년 대비 43.2% 확대됐고, 전체 수출 실적도 지난해보다 10.7% 증가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가 신흥시장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편의사양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신흥시장에 대한 공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지속해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