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이달 3일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에서 ‘제2회 제주항공 Refresh 마케팅∙광고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Refresh 마케팅∙광고 공모전 최종 본선 프레젠테이션에는 1차 예선을 통과한 10개팀이 참가해 팀당 12분의 제한시간 안에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전략부문과 인쇄∙영상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 성균관대 대학원 경영학과 석지예, 이연주, 강초혜씨 등 3인으로 구성된 ‘N포세대’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단국대 스포츠경영학과 안진욱, 안양대 미디어학과 김영훈, 한국외대 프랑스어학과 조수민 등 3인으로 구성된 ‘한방에 제주’팀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한국외대 프랑스어학과 장보경, 한국외대 아랍어통번역학과 이주향,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이광희 등 3인으로 구성된 ‘주향’팀, 고려대 언어학과 김원주, 고려대 경영학과 심성영, 이성재 등의 ‘뜻밖의 방학’팀 등 2팀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한국산업기술대 융합디자인학과 이채윤, 이다영의 ‘in디퍼런스’팀과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박지현, 문병연, 배재현의 ‘언정대 라운지’팀, 홍익대 상경학부 신병식, 방민혁, 홍익대 E마케팅 최동석의 ‘체이니스트’팀 등 총 3팀이 각각 차지했다.
대상에는 상금 300만원과 국제선 왕복항공권(각 팀원 1매), 최우수상에는 상금 200만원과 국제선 왕복항공권(각 팀원 1매), 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 장려상에는 상금 5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대상을 수상한 N포세대팀에게는 인턴십 기회와 제주항공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및 가산점 등의 혜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방에 제주’팀에게는 제주항공 입사지원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항공의 마케팅과 광고에 대한 젊은 대학생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생각과 의견을 접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주항공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