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진 현대차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이 대표적인 안티카페 '보배드림' 회원들을 만나 현대차를 둘러싼 오해에 대해 난상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보배드림은 국내 최대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다. 현대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는 회원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일부 안티팬들은 현대차를 '흉기차'라고 부르며 비하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오는 14일 서울 양재동 더 케이호텔에서 곽진 부사장이 고객·경영층 직접 소통 프로그램 '마음 드림(Dream)'에서 대표적인 안티카페 '보배드림' 회원들을 초청해 난상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경영진이 안티팬들과 직접 만나 정면 대결을 펼치는 셈이다.
현대차는 최근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런칭하는 등 품질과 고객 신뢰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이에 직접 안티팬들을 만나 현대차를 둘러싼 오해를 해명하고 불만 사항 등을 접수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나가는 데 참고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행사 당일 오전 남양연구소 투어, 파이롯트 센터 및 품질확보동 등 핵심 파트를 견학시키고 차량 정면 충돌테스트 관람, 주행 테스트장 투어, 친환경 전략차 사전 관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로도 가능하며 이미 '보배드림' 사이트에는 안내 배너 형태로 떠있다. 참가신청 시 현대차에 바라는 사항, 불편 및 불만사항 등을 적어주면 간담회에 반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현대자동차에 부정적 인식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큼 많은 질문과 쓴소리가 예상된다"면서 "그러나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진솔하게 답변하며 진정성을 가지고 소통한다면 현대자동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