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개국 3개월 만에 주문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14일 개국 이후 지난달 말까지 누적 주문액 1076억원, 가입 고객 120만명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대기업ㆍ수입ㆍ중견기업 제품 등을 제외한 국내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만을 편성해 얻은 성과다. 특히, 채널 번호가 기존 TV홈쇼핑사업자가 선호하는 '골드채널(지상파 사이)'이 아닌 20번대 채널에서 얻은 결과여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실적도 매달 상승하고 있다. 지난 7월 90억원대였던 주문액은 8월 200억원을 돌파했고, 9월에는 3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달에는 약 430억원의 주문실적을 기록했다. 판매자와 생산자 실명제 등 신뢰 확보 노력이 고객 확대에 일조했고, 지난달 12일 오픈한 인터넷ㆍ모바일쇼핑몰도 공영홈쇼핑 유통채널 인지도 확산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는 “공영홈쇼핑의 주문액 1000억원 돌파는 대단히 유의미한 결과"라며 “새로운 상품 발굴 뿐만 아니라 기존 홈쇼핑에서 누락된 재도전 기업에게도 문을 열어 창조경제 유통채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