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점검(롤점검) 완료, 5.16 패치노트 공개…"제드 상향, 근접 챔피언 업데이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25일 오전 8시10분경 점검을 완료하고 5.16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이날 롤 제작사 라이엇게임즈는 공지사항을 통해 5.16 패치노트의 내용을 소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돌격형 전사들이 업데이트되고, 방어 아이템이 전반적으로 조정되며 제드가 상향된다"고 밝혔다.
이어 "나서스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튼튼하고 무시무시한 근접 전사로 가만히 내버려두면 모든 것을 파괴할 잠재력이 있지만, 사거리가 짧아 카이팅*에 취약한 챔피언들이죠. 전장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챔피언들이었지만 제대로 활약하기 위해선 약간의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너무 뒤흔들고 싶지는 않지만, 카사딘, 르블랑, 제드 등 과거 프로 무대에서 활약했던 챔피언들에 힘을 실어주고, 럼블, 빅토르, 알리스타처럼 현재 너무 강력한 챔피언들을 조금씩 조정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롤 5.16 패치노트에 따르면 가렌, 다리우스, 모데카이저, 스카너 등 돌격형 챔피언의 스킬과 속성에 일부 변동이 있다. 또 노틸러스, 람머스, 레오나, 브라움, 블리츠크랭크, 아무무, 타릭, 탐 켄치, 바드, 알리스타, 쓰레쉬는 성장 방어력 혹은 체력이 증가했다.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암시장 용병 모드에서 추가된 '망자의 갑옷'과 '스테락의 도전', '거대한 히드라'이 등장했다.
또 아케이드 리블, 중간보스 블리츠크랭크, 고교 여신 아리, 반항아 다리우스, 전학생 에코, 학생 회장 블라디미르 등의 신규 스킨이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