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지분 44% 보유 체코항공, 인천-프라하 노선 2년 만에 흑자전환

입력 2015-08-16 11: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탑승률 93%로 급증하면 수익성 개선

▲대한항공이 체코항공에 임대한 A330-300. 사진제공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분을 50% 가까이 보유하고 있는 체코항공의 '인천-프라하' 노선이 2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요세프 신착(Jozef Sin?ak ) 체코항공 사장은 최근 체코의 권위 있는 종합 주간지 E15와 가진 인터뷰에서 "인천~프라하 노선이 운항을 시작한지 2년 만에 가장 수익성이 높은 노선이 됐다"고 밝혔다.

실제 지난해 1월부터 7월까지 인천-프라하 노선 탑승률은 77%에 그쳤지만 올해 같은 기간 93%로 급증하며 수익성도 개선됐다. 게다가 실적 부진에 시달려온 체코항공은 2년만에 영업이익을 내기도 했다.

현지에서는 이 같은 실적 개선이 대한항공과 체코항공의 협력에 따른 결과라는 분석도 나온다.

대한항공은 2013년 체코항공의 유일한 장거리 기종인 A330-300 기종 1대를 임대했다. 이에 체코항공은 극동 아시아 항로 운항을 중단한지 7년 만에 프라하~인천 노선 운항을 재개할 수 있었다.

대한항공은 2013년 4월 체코항공 지분 44%(46만여주)를 인수했으며 같은 해 6월엔 체코항공과 인천~프라하 노선 공동운항을 시작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상호 공동운항을 실시하면서 스케줄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시너지 효과와 함께 대한항공의 글로벌 영업망과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새로운 수요까지 창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일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금리 인하에 저축 보험 '눈길'…美 대선에 달러 보험 뜬다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영웅 귀환은 빛났다"…페이커의 T1, '롤드컵' 통산 5회 우승 영광
  • 단독 “북한군 1차 전멸, 우크라이나 아닌 러시아 포격 탓”
  • 오늘의 상승종목

  • 11.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894,000
    • -1.33%
    • 이더리움
    • 3,427,000
    • -1.89%
    • 비트코인 캐시
    • 474,600
    • -4.2%
    • 리플
    • 701
    • -1.96%
    • 솔라나
    • 226,600
    • -2.71%
    • 에이다
    • 467
    • -4.3%
    • 이오스
    • 581
    • -3.33%
    • 트론
    • 231
    • -0.86%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750
    • -4.08%
    • 체인링크
    • 15,030
    • -4.08%
    • 샌드박스
    • 324
    • -3.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