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코리아는 카이엔 라인업의 톱모델인 ‘카이엔 터보 S’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이엔 터보 S는 파워풀한 엔진과 다양한 기능과 장치를 장착한 섀시로 스포티함과 편안함을 잡았다.
카이엔 터보 S에는 카이엔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새롭게 설계된 4.8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 570마력, 최대 81.6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전 모델에 비해 0.4초 단축된 4.1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284 km/h다. 국내 복합연비는 리터당 6.6km, CO2 배출량은 274g/km이다.
카이엔 터보 S에는 최고의 퍼포먼스에 어울리는 섀시 역시 장착된다. 기본 사양인 포르쉐 컴포지트 세라믹 브레이크(PCCB)는 420 밀리미터 프런트 브레이크 디스크와 최초로 적용되는 10 피스톤 캘리퍼로 구성된다. 리어 브레이크에는 370밀리미터 디스크와 4 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됐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은 커브 구간에서 차체가 좌우로 기우는 현상을 적극적으로 감소시킨다.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좌ㆍ우 리어 휠에 전달되는 힘을 개별적으로 조절해 핸들링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이 기능은 커브 구간에서 스티어링의 정확성도 대폭 높인다. 액티브 행온(hang-on) 사륜 구동 시스템인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는 리어 휠을 상시 구동하면서 프런트 휠에 전달되는 동력을 배분한다.
카이엔 터보 S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7960만원이다.
김근타 포르쉐 코리아 대표는 “카이엔 터보 S는 스포티 SUV세그먼트의 톱 모델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포르쉐는 카이엔 터보 S를 통해 모든 포르쉐는 진정한 스포츠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