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23일 새로운 습윤드레싱재 브랜드 ‘메디터치’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일동제약은 2001년 국내 최초로 습윤드레싱재를 판매해오며 14년간 관련 시장을 주도해 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14년간 습윤드레싱재를 마케팅해온 노하우와 영업력을 총동원해 메디터치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것”이라며 “특히 고객이 바라는 점이나 제품에 대한 보완점 등을 세심히 연구해 제품과 영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은 2001년 발매 당시 습윤드레싱의 개념과 유익함을 알리는 데 총력을 기울였고, 약국용 습윤드레싱재를 개발해 가정에서도 치료가 가능토록 했다. 또 전담팀을 만들어 인원을 보강하고, 꾸준한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과감한 투자를 진행했다.
일동제약은 메디터치2, 메디터치5, 메디터치H 등 다양한 제품을 발매해 상처 크기나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는 기능과 규격을 순차적으로 다양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메디터치는 상처 면의 습윤환경조성, 오염방지, 흡수력 등 습윤드레싱재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점착력을 높이고 규격을 다양화해 사용상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