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7일 이같은 프로야구단 명칭과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야구단 명칭은 공모전으로 진행됐으며, 총 3만2000명이 응모했다. KT야구단 공식 명칭으로 선정된 ‘KT Wiz’는 비상한 솜씨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 달인이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Wizard(위자드)의 축약형으로 마법사를 지칭하기도 한다.
응모안에 대한 단계별 심사과정에서 여러 브랜드 전문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한 결과, ‘KT 위즈’는 읽거나 발음하기 쉽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연상돼 KT야구단이 추구하는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KT 위즈’를 제안한 이범준(32)씨에게는 2015년부터 수원구장 홈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영구지정좌석이 부여된다. 우수작 10명에게는 아이패드 4세대 LTE (32G)를, 전체 응모자 중 심사와 추첨으로 선정된 50명에게는 KT의 음악서비스인 ‘지니(Ginie)’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1년 무료이용권이 제공된다. 또 KT는 명칭 공모와 함께 진행된 야구단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 수상자에는 고려대 피타고라스팀 (최지민, 전아람, 김규진)이 최우수상에 선정돼 300만원 상금을 받게됐다.
KT스포츠 권사일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1100여건의 마케팅 아이디어가 응모됐고, 야구단 마케팅에 실현 가능성, 활용도 및 독창성, 참신성을 고려하여 심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