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K리그 득점공 경매 등 스포츠 팬덤 이벤트 착수
알렉산드레 CEO, ‘스포츠파이’ 가치와 전망 공유 예정
부스 운영…팬덤 위한 스포츠 경품 추천 이벤트 준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4’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다음 달 1일부터 일주일 간 서울에서 개최되는 KBW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및 웹3 컨퍼런스로 매년 전세계 정상급 리더들이 모여 블록체인 업계 현황과 트렌드, 미래에 관한 심도 깊은 토론과 발표를 진행하는 행사다.
칠리즈는 2021년 이후 2년 연속 KBW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 KBW에서도 블록체인과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스포츠파이’ 생태계의 혁신적 가치와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칠리즈는 올해 국내에서 K리그 득점공 경매 이벤트, 네이버페이와 파트너십 등 국내 스포츠 팬덤 문화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에 착수한 바 있다. 이번 KBW에서도 향후 한국 시장 활동 계획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칠리즈는 이번 ‘KBW 2024’에서 블록체인 기업과 스포츠 구단의 결합에 관한 발표 세션과 더불어 인터랙티브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 참가자들에게 스포츠 블록체인 솔루션 경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경품 추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칠리즈는 KBW 2024에 앞서 이달 28일, 29일 양일 간 도쿄에서 열리는 ‘웹X(WebX) 2024’에도 참여한다. 칠리즈는 부스 운영과 연설 등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파이 시장의 선구주자로서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그 영향력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