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10개 동, 총 635가구 규모다. 단지는 경강선 곤지암역 도보권이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을 타면 강남역까지는 40분대에 닿는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분당 접근성도 좋다. 경강선 이매역에서 수인분당선으로 갈아타면 서현역, 정자역 등 분당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성남역에서는 최근 개통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로 갈아탈 수 있다.
GTX-A는 현재 강남 수서역까지 개통됐고 삼성역, 서울역 등으로 연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곤지암역에는 삼성역, 강남역을 잇는 GTX-D 노선 정차도 계획돼 있다.
또한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곤지암 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곤지암초·중·고가 모두 인접했고 곤지암 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뒤로 비양산, 앞으로는 곤지암천이 있어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이 단지는 4베이 위주의 설계를 적용했고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이 마련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가구당 1.5대의 주차공간과 가구별 전용 창고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는 조경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내 순환 산책로가 조성되고 휴게정원과 테마숲, 어린이 놀이터, 펫그라운드 등의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