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는 대학생 기자단인 'KVIC INSIDER' 4기를 11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VIC INSIDER' 4기는 한국벤처투자, 벤처캐피탈(VC), 스타트업 등 벤처투자 생태계 소식을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게 된다. 스타트업과 벤처생태계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10명의 기자단이 선정된다. 기자단은 블로그팀과 영상팀으로 구분해 선발하고, 선발 시 콘텐츠 기획력, 개인 SNS 채널 운영 및 활성화 정도, 유사 활동 경험 여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선발된 인원은 한국벤처투자 사업 및 역할 소개, 기관 임직원 인터뷰, 스타트업과 벤처투자 생태계 등을 내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개별 및 팀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 또는 공고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7월 29일 한국벤처투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약 2개월간 활동한다.
한국벤처투자는 기자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벤처 생태계 관련 교육 및 행사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며, 임직원과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기자단 전원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원고료가 지급되며 최종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상장과 포상금을 전달한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벤처투자업계에 대한 대학생들의 열정과 관심으로 ‘KVIC INSIDER’가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게 됐다“며 “창업 벤처 생태계에 관심을 둔 대학생들의 교류 장이자, 업계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