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29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린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판매 가격은 100~400원 상향 조정된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을 위한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를 조정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이번번 조정으로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단품) 가격은 44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른다.
다만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성비 메뉴로 판매 중인 그릴드 불고기와 짜장버거의 가격은 단품 2000원대(2900원), 세트 4000원대(4900원)를 유지한다. 인기 메뉴인 메가바이트 등 4종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향후 가맹본부의 구매경쟁력 및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영방식 등을 고도화 해 소비자들이 노브랜드 버거의 콘셉트인 가성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