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쇼 비즈 알림톡 포스터 (사진제공=KT엠모바일)
KT 엠하우스가 기업 전용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카카오 알림톡’ 기능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기프티쇼 비즈는 KT 엠하우스가 지난 2017년 3월 처음으로 선보인 기업 전용(B2B)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다. 이번에 기프티쇼 비즈는 기존 발송 방법인 MMS 외에 카카오 알림톡 기능을 도입했다. 수신자가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기업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용 계정을 개설해 대고객 마케팅 및 임직원 복지 용도로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할 수 있다.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 가능하며 기업 홍보에도 효과적이다.
모바일 상품권 수신자는 별도로 카카오 알림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할 필요는 없다. 기업이 선물을 발송하면 알림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수신자에게는 기존과 같이 문자로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