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1분기 실적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자동차 산업 수요' 감소 영향을 받았다.
7일 한국타이어는 1분기 매출 1조4357억 원, 영업이익 105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6%와 24.7% 감소한 규모다.
이 기간 매출 대비 영업이익 비율도 전년 같은 기간(8.6%)보다 1.2% 포인트 감소한 7.4%에 머물렀다.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전 세계적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둔화 등 타이어 수요 급감으로 실적이 감소했다"며 "글로벌 주요 시장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교체용 타이어 수요 감소와 글로벌 생산시설 가동일 조정 등이 전반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주요 시장에서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어려운 시장환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판매 채널 확장 등 해외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해 점진적 판매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