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와 같은 기본 상품 외에 데님 원피스, 데님 재킷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백화점이 ‘데님’과 관련한 대형행사를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10일부터 12일, 17일부터 19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전 점의 '게스진'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영등포점에서는 10일부터 26일까지 A관 지하 2층 행사장과 브랜드 본매장에서 ‘써머 데님&어글리 슈즈 페어’를 열고 2019 인기 데님 상품과 어글리 슈즈를 특별한 가격에 연이어 선보인다.
10일부터 16일까지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데님 페스티벌의 대표 상품으로는 정상가 22만9000원의 캘빈클라인 남성 테이퍼드진이 9만1600원, 정상가 7만9000원의 버커루 여성 스키니진 3만 원, 정상가 16만8000원의 게스진 여성 부츠컷 커팅 청바지를 8만4000원에 판매한다.
또 10일부터 26일까지 영등포점 B관 3층 브랜드별 본매장에서 진행되는 어글리 슈즈 페어에서는 디스커버리 608스니커즈 9만9000원, 나이키 M2K 11만9000원, 휠라 디스럽터 6만9000원, 르꼬끄 모나코 스니커즈 12만9000원 등이 있다.
신세계가 데님 행사를 연 이유는 최근 ‘뉴트로’가 올해 트렌드를 대표할 키워드로 선정되며 청바지, 청재킷 등 데님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1월부터 5월 7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데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1.9% 늘었고, 매출은 전년보다 13.5% 신장했다. 특히 이 중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세대 고객들의 데님 상품 수요는 전년보다 39.4% 늘었다.
유환염 신세계백화점 영패션 팀장은 “매일 입어도 어색하지 않은 기본 청바지부터 락스에 담근 듯 물빠진 ‘돌청 재킷’, 아저씨 바지 같은 헐렁한 와이드핏 청바지 등 다양한 뉴트로풍의 상품이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