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기능에 충실하고 부가 기능을 최소화한 ‘기능 다이어트형’ 실속 가전이 인기다. 1~2인 가구 증가로 핵심 기능에 충실하되 가격이 저렴한 상품을 찾는 고객을 늘어난 결과다.
이에 이마트는 기존 대비 가격을 20~30%가량 낮춘 10만 원 미만 가격대의 ‘기능 다이어트형’ 비데 ‘일렉트로맨 에어버블 99 비데’를 5일부터 판매한다. 3000대 한정 수량으로 가격은 9만9000원이다.
이 상품은 이마트와 가정용 전기기기 전문업체가 공동 기획한 것으로 국내 가전 전문 위탁생산 업체에서 제조했다. 비데 기능 중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건조/탈취/자동 물내림’ 기능을 과감히 삭제하고 ‘세정/비데/마사지/무브’ 등 핵심 기능만으로 구성해 가격을 20~30%가량 낮췄다.
대신 본연의 세정 기능엔 충실했다. ‘노즐 이중캡’ 방식으로 노즐에서 물이 나오는 순간 발생하는 압력의 차이로 공기가 물 속으로 빨려들어가 자연스럽게 섞이면서 수압과 세정력은 유지하면서도 부드러운 타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35도의 온수를 90초간 유지하는 등 편안하고 위생적인 세정을 위한 ‘연속 온수 시스템’을 비롯해 노즐 조절, 노즐 세척 등의 기능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자가 설치 상품으로, 내장된 구성품만으로도 쉽게 설치할 수 있게 설계했다. ‘에이스라이프’ 접수 시 출동서비스를 통해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며, 이후에는 유상으로 처리된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같은 날 ‘일렉트로맨 베이직 에어 써큘레이터’도 함께 출시해 1만4800원에 판매한다. 이 상품은 풍량을 2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단순 기능만 담고, 회전/타이머/리모컨 기능 등은 제외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박신환 가전 바이어는 “1가정 1비데로 비데가 생활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이마트는 비데 대중화를 위해 1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상품을 출시했다”며 “소비의 ‘선택과 집중’ 트렌드에 따라 프리미엄 가전인기와 대비되는 ‘기능 다이어트’ 상품들이 당분간 인기를 끌 전망”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