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이 창사 이래 최초로 TV광고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지난달 30일부터 'Global Chemistory(Chemical과 Story를 합친 것)'를 테마로 한 전국민 대상 TV광고를 시작했다.
첫 번째로 방영되고 있는 동남아시아편은 지난 2010년 인수한 말레이시아 타이탄 공장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해당 광고에선 롯데케미칼이 약 7년 만에 기업가치를 약 2.5배 이상 높여 말레이시아 증시에 재상장시킨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금번 광고를 제작한 최영광 상무는 “롯데케미칼의 역사와 이루어왔던 발자취에 비해 국민들이 당사의 규모와 실체를 잘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었다”며 “롯데케미칼은 이번 TV광고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화학기업으로서 국민적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혁신성과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글로벌플레이어로서의 위상을 알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케미칼은 TV 캠페인과 함께 디지털 및 시네마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디지털 및 시네마 캠페인은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없다'는 도전정신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해당 애니메이션에는 롯데케미칼의 캐릭터가 나와 우즈베키스탄 수르길 프로젝트, 미국 에탄크래커플랜트(ECC) 건설 등 롯데케미칼이 완수했거나 진행 중인 사업들을 전달한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롯데케미칼의 위상과 규모를 대중에게 알리고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