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가 출시됐다. 시장의 반응은 일단 긍정적이다. '제네시스 G70'가 공개되자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 순위를 장악했을 정도다.
현대차는 이런 여세를 모아 국내에서 연간 1만5000대를 팔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글로벌 시장 판매 목표는 연 6만 대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네시스 G70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날 양웅철 부회장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G70 출시를 통해 글로벌 럭셔리 세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서 입지를 구축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특히 국내 시장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BMW 3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등 유럽 프리미엄 중형 세단들과 당당히 경쟁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내수 시장에서만 연간 1만5000대를 팔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내수 시장에서 G70를 연간 1만 5000대 팔아, 엔트리급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동급 판매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판매 목표는 연 6만 대다. 이를 위해 G70는 해외 시장에도 적극 진출한다. 중동·러시아·호주에선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초에 G70를 내놓을 예정이며 북미에선 내년 3월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기존 수입차를 뛰어넘는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자신한다"면서 "우아하면서 역동적인 중형 럭셔리 세단 'G70'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네시스 G70의 국내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모델이 어드밴스드 3750만 원, 슈프림 3995만원, 스포츠 패키지 4295만 원 △디젤 2.2 모델이 어드밴스드 4080만 원, 슈프림 4325만 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이 어드밴스드 4490만 원, 슈프림 518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