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구직자들과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소통한다고 1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과 15일 이틀간 ‘페이스북 라이브 잡 토크(Live Job Talk)’를 개최한다. 페이스북 라이브 잡 토크에는 SK이노베이션 실무진이 참여해 구직자들과 직무별 업무 특성, 인재상, 채용 팁 등을 소개한다. 또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 전반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 생중계 영상을 시청하며 댓글 작성 등의 방법으로 질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사옥 3층 수펙스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 오후 3시 하루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2일 오전 10시에는 연구개발 직군, 오후 3시에는 엔지니어 직군 구직자들이 참여한다. 15일에는 비즈니스 직군과 경영지원 직군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올해에 하반기부터 기존의 직군 중심 채용에서 탈피해 ‘직무 중심 채용’을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비즈니스, 경영지원, 연구개발, 엔지니어 등 각 직군에 속한 세분화된 24개 직무 중 1지망과 2지망을 선택해 지원하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페이스북 라이브 잡 토크는 구직자들에게 직무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