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근무자)를 위한 전문 노무 컨설팅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일 서울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가맹 경영주 컨설팅 노무사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된 8명의 노무사는 전국 GS25 지역 사무소에서 진행하는 가맹 경영주 입문교육에서 신규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노무 컨설팅을 진행한다.
GS25는 기존에도 채용방법부터 근로계약서 작성 등 서류 관리 방법, 4대 보험 및 주휴수당 등 임금 관련 내용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노무 교육을 진행해 왔다. 노무사 위촉을 계기로 GS25는 노무사가 직접 가맹 경영주에게 노무 컨설팅을 진행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함께 전문적인 노무 지식을 가맹 경영주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올해 신규 경영주 입문 과정에서 노무 컨설팅을 진행 후 기존 경영주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까지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지난 4월부터는 노무 법인 C&B와 손잡고 24시간 노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노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가맹 경영주가 정확한 법률과 제도의 이해와 올바른 노무 인식을 바탕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모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는 게 GS25 측 설명이다.
노무 컨설팅과 콜센터를 통해 가맹 경영주는 실수 또는 노무 관련 사안을 가볍게 여겨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 스토어매니저의 권익을 보호한다는 것이다. GS25는 노무 컨설팅과 함께 가맹 경영주가 어려움을 느끼는 세무 지식 제공을 위해 세무사가 직접 세무 컨설팅까지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GS25는 전국 지역 사무소에서 신규 가맹 경영주를 위한 입문교육과 GS25 운영 2년차를 위한 경영주 향상과정, 3~4년차를 위한 경영주 비전 과정 등 경영주의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