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물류사업 분할과 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검토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SDS는 IT서비스 사업을 통해 축적된 IT기술과 업종 전문성을 활용해 2012년부터 물류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왔다. 그 결과 사업을 시작한 지 4년만인 지난해 액 2조6000억원의 물류사업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올해 말 삼성전자 등 관계사 물동량 대부분을 수행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대외사업 확대가 필요하다. 이에 삼성SDS는 물류 전문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립과 글로벌 실행력, 영업네트워크 확충을 위한 M&A, 신규사업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물류 전문 경영체계 구축 차원에서 물류사업 분할을 검토할 예정이다. 물류 외 사업부문에서도 고객의 지속적인 IT비용 효율화 요구, IoT, 빅데이터 등 IT 신기술의 출현,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와 같은 새로운 경쟁업체의 시장 진입 등 국내외 시장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외부 전문기관과의 논의를 통해 상세 분할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