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들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원하며 홍보대사로 나섰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항공기에 캠페인 엠블럼을 래핑해 운영한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한국방문위원회가 추진 중인 캠페인이다.
우선 대한항공은 국제선에 투입하고 있는 B747-8i 여객기 1대와 B777-300ER 여객기 1대 등 총 2대에 캠페인 렘블럼을 래핑해 운영한다. 해당 항공기는 오는 2018년까지 약 2년7개월간 운영하며 대한민국을 알리는 홍보사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5일 B777-300ER 여객기 대상으로 엠블럼 래핑 작업을 완료했으며, 이달 중 B747-8i 여객기도 래핑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항공시 3대에 엠블럼을 부착한다. 아시아나항공은 A321, A330, B777 기종별 각 1대씩에 엠블럼을 부착하며 항공기를 점차 늘려 한국방문의 해가 종료되는 2018년까지 운항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외 24개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 안내 스크린에도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 이미지를 적용하고, 국내외 광고에도 해당 엠블렘을 노출해 캠페인 확산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