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함께 오는 6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며 나흘간의 황금연휴가 주어진 만큼 다양한 이벤트가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업체들은 저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진행하며 게이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어린이날 분위기로 꾸며진 이벤트 맵 ‘오키 더키 하우스’를 오픈한다. 해당 맵에서 접속 유지 이벤트나 오늘의 미션 등을 통해 획득한 ‘더키볼 기념 주화’를 사용하면 게임 내 또 다른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게임을 통해서는 탈것과 액션 스킬북, 장비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주말에는 핫데이 이벤트를 진행해 메소 부활, 더키볼 기념 주화, 보스 아이템 드랍 2배 상승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마비노기에서는 5일 어린이날에 접속한 모든 유저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파’, ‘떡갈나무 빗자루’, ‘펠리컨’, ‘썬더버드’, ‘그리핀’, ‘전투 페가수스 호루라기’ 등 여섯 가지 펫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창공의 펫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에서 오는 17일까지 친구 초대 달성 수준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각 이용자에게 지급된 초대 코드를 다른 이용자가 게임 내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력된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며 단 1명만 입력을 해도 다이아 50개 등의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의 ‘블레이드 for Kakao’는 오는 29일까지 2주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복귀·신규 이용자들은 ‘불멸 장비’와 ‘50레벨 점핑 캐릭터’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유저들 역시 ‘불멸 장비’, ‘고급 펫 뽑기권’, ‘보석’ 아이템을 업데이트 후 약 3일 동안 증정한다. 2주년 이벤트 페이지 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한 유저에게는 ‘A급 유물 뽑기권’이 제공되며 선착순으로 참여하는 1000명에게는 ‘2주년 한정 펫 방랑기사 파슈’를 추가로 증정한다.
게임업계에서는 이번 연휴가 침체된 국가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황금연휴가 늘어난 만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도 그만큼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