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자회사 유아동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중동시장에 진출한다.
제로투세븐은 중동 바레인에 본사를 둔 자와드(JAWAD)그룹과 프랜차이즈 운영계약을 체결, 의류브랜드를 중심으로 중동 걸프협력회의(GCC) 6개국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로투세븐과 자와드그룹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오만, 카타르, 쿠웨이트에 5년 동안 30여개의 알로앤루 매장을 열기로 계약했다. 올해 안에 두바이, 바레인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제로투세븐은 알로앤루를 중심으로 포래즈와 알퐁소까지 중동지역 기후와 문화적 특색에 맞춘 상품구성과 대형 쇼핑몰 버전의 프리미엄 매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자와드그룹 토마스 존슨 패션그룹장은 "걸프협력회의 6개국의 15세 이하 인구 비율은 27%, 평균가구 당 가족구성원은 5명 이상으로 비교적 높은 수준의 국민소득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중동지역에는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쇼핑몰이 다수 분포하고 있어 다양한 브랜드들이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자와드그룹은 1960년 설립돼 유명 패션, 레스토랑기업을 포함해 34개 글로벌 브랜드와 6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자와드사는 스페인 제조·유통 일괄화(SPA) 브랜드인 망고, 신발 편집숍인 슈시티, 허시파피, 버거킹, 코스타 커피, 아웃백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리테일 사업도 하고 있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중국, 몽골, 미국, 러시아, 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