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오엔터테인먼트는 1일 다양한 캐릭터의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앵그리버드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카카오 아이템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앵그리버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모바일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즐겼던 앵그리버드 캐릭터를 일상 속에서 조금 더 친근하게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특히 새들의 리더 ‘레드’, 사랑스러운 ‘스텔라’, 엉뚱한 장난꾸러기 ‘척’, 흥겨운 ‘피그’ 등 앵그리버드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자신만만’, ‘얼어붙음’, ‘코웃음’ 등의 총 24가지 감정을 귀여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여 즐거움을 선사한다.
로비오코리아는 앵그리버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이모티콘을 다운받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을 선정해 ‘앵그리버드 블루투스 미니 스피커 3종’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카카오 아이템 스토어에서 진행한다. 더 다양한 이벤트는 앵그리버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ngrybirdskr)과 블로그(http://blog.naver.com/rovio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비오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2월 출시한 ‘앵드리버드 for Kakao’가 약 1달 만에 9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함께 출시한 스페셜 이모티콘이 단시간에 매진되는 등 한국 팬들에게 받은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획했다”며 “앵그리버드 특유의 귀여움을 바탕으로 제작한 이모티콘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감정을 표현하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멀티 스테이지 레벨, 새로운 캐릭터 등을 적용해 지난 7월 30일에 출시한 ‘앵그리버드2’는 출시 약 한 달만에 5000만 다운로드에 임박하는 등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