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위생 '적신호', 배달음식 전반 확대되나
(사진제공=식품의약안전처)
마라탕의 위생 안전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 가운데 각종 배달 음식점에 대한 당국의 위생 관리도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지난 16일부터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앱들은 소비자의 배달음식 이물질 신고를 식약처에 통보해야 한다. 식품위생법이 개정되면서 배달앱 사업자들에게 소비자 불만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야 하게 됐기 때문. 최근 마라탕에 대한 식약처 위생점점 결과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만큼 배달음식 업계에도 비상이 걸린 이유다.
앞서 지난 22일 식약처에 따르면 마라탕, 마라샹궈 등 판매점 및 원료공급사 63곳 중 절반 이상인 37곳이 적발됐다. 해당 마라탕 가게들은 주로 조리실 위생상태, 재료 관리 등이 도마에 올라 덜미를 잡혔다. 이런 상황에서 식약처가 배달앱과 공조에 나서면서 치킨과 중화요리 등 배들 음식들의 위생 상태도 본격적으로 파헤쳐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