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는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분석해 알려주는 ‘피플카운팅(People Countin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피플카운팅 서비스는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다. 매장 입구에 인체 열을 감지하는 ‘피플카운트 센서’를 설치해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집계해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기존 ‘ADT뷰가드 매장관리 서비스’는 매장 출입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CCTV 영상을 활용했다. 이에 반해 이번에 출시한 피플카운팅 서비스는 별도의 카메라 설치없이 새롭게 개발한 피플카운트 감지기 설치를 통해 매장 고객을 분석하기 때문에 CCTV를 설치하지 않은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분석 리포트는 ADT캡스 고객이면 추가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존의 고객센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간/요일/일/월 별로 세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장 방문 통계 및 비교(증가/감소) 분석 그래프를 함께 제공해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예컨대 매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을 파악해 직원 근무 스케줄을 편성하고 인력을 배치해 인건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다수 매장 운영 시 매장 별로 고객 방문 패턴을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매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 방문 고객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의류, 잡화, 음식점 등 고객 트렌드 파악이 중요한 업종의 사업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