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사진=휴맵컨텐츠)
'쇼미더머니3'에 출연하며 큰 관심을 받은 여성 랩퍼 키썸이 자신의 이름이 걸린 첫 미니앨범 'Like It'을 발매했다는 소식에 키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키썸은 94년생으로 휴맵컨텐츠 소속이다. 키썸은 'G버스 TV'를 통해 '청기백기녀'로 얼굴을 알리며 '경기도의 딸'이라는 수식어 붙을 만큼 유명세를 탄 여자 랩퍼다. 앞서 키썸은 쇼미더머니3에 출연,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키썸의 첫 미니앨범 Like It은 버스에서 이상형을 만난 소녀의 수줍은 고백을 담은 곡이다. R&B 힙합, 일렉 힙합, 펑키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키썸만의 상큼 발랄한 모습과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타이틀곡은 앨범명과 같은 Like It(버스 안에서)으로 오렌지캬라멜의 ‘카탈레나’, 에일리의 ‘헤븐’ 등을 작곡한 이기와 케이윌의 ‘지금처럼’과 ‘연애 말고 결혼’ OST 등을 작곡한 장원규가 작곡하고, 키썸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키썸 미니 앨범 발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키썸, 경기도의 딸 인기 대박 행보 이어가나?", "키썸, 이번 앨범 들어보니 좋던데...", "키썸, G버스 티비서 많이 봤는데 더 예뻐진 듯", "키썸, 여성 랩퍼로서 기대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