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카톡 도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고라파덕 문제'의 끝판왕이 등장했다.
'고라파덕'은 황당한 답을 요구하는 문제를 내고, 못맞출 시에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카카오톡의 프로필 사진을 고라파덕으로 게시해야 한다는 이른바 대국민 낚시질이다.
예를들어 고라파덕은 '문제를 못맞출 시에는 3일동안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고라파덕으로 해야 하고, 정답은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된다'는 규칙을 제시한다.
이어 낸 문제는 "콜라 빈병 10개를 들고 가면 콜라 1개를 준다고 한다. 콜라 100개를 들고 갔을 때 먹을 수 있는 콜라의 갯수는?"이다. 정답은 위의 규칙에 나온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된다'가 된다.
네티즌들은 이미 답이 제시됐음에도 답을 구하느라 수학공식을 적용하는 등 골 아파하고 있다. '고라파덕'이라는 이름도 이래서 나온 것이다.
이런 가운데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고라파덕 문제 끝판왕이 등장했다. 게시물에 따르면 결론은 문제 속에 답이 있다는 것이다.
고라파덕 문제 답 풀이 끝판왕에 네티즌들은 "으이구 또 낚였네"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카톡 도배, 요건 대국민 사기다"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카톡 도배, 별게 다 화제야"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카톡 도배, 대체 누가 시작한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