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보육교사 2급 및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오는 4월 4일 개강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1일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보육교사, 장애인활동보조 등 보건복지 일자리를 10만 7000개 늘리고, 2022년까지 총 40만개 이상의 일자리 확충에 나선다. 이에 따라 보육교사 등 관련 직종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취업을 위한 필수 자격인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4월 4일 개강한다. 온라인 과목뿐 아니라 서울시 송파구 본원에서 대면수업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본원은 8호선 송파역 근처에 위치해 수도권은 물론 인근의 수서역을 이용하면 SRT를 통해 지방에서도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 응시에 필수조건인 사회복지사 2급 과정도 함께 개강한다. 내년부터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과 실습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올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학습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과 교양 과목의 온라인 수업은 물론 실습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수강료를 대폭 지원하고 있다. 정해진 학습설계에 따라 학습자가 직접 학점신청 등을 진행하는 픽스딜과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듣는 프리딜 등을 이용하면 과목당 최대 4만 원대로 할인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습자들의 원활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출석과 학사일정 안내는 물론 시험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 등을 모두 지원한다. 일정 기준 이상 수강 시 미수료 과목의 재수강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