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자로 분류되는 매장 직원들에게 VIP고객과 비슷한 복지시설을 제공하고, 이 같은 만족감을 바탕으로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AK플라자에 따르면 지난 16일 분당점, 구로본점, 원주점 등의 직원휴게실을 VIP 고객라운지와 동일한 수준의 ‘힐링라운지’로 새단장 했다.
힐링라운지에는 인 테리어와 가구 등을 모두 VIP 고객라운지와 동일하게 업그레이드 시키고, 마사지실, 수면실, 커뮤니티룸 등을 신설했다. 무료 음료서비스와함께 고급 안마의자도 들여 놨다.
이와 함께 이달 초부터 AK플라자 분당점을 시작으로 전 점포 매장직원을 위한 ‘AK스마일맨 캐 릭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K스마일맨 이벤트는 연미복을 입은 스마일맨과 곰돌이 캐릭터가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응대에 지친매장직원들을 잠시나마 웃게 해주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은 스케치북 프러포즈 형식으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 비타민 사탕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 같은 이벤트는 고객을 응대하며 심신이 지쳐있는 직원을 위한 깜짝이벤트로 캐릭터와 함께 웃으며 기분전환 할 수 있 는 시간을 제공해 매장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최근에는 매월 매장직원 중 우수사원 70명을 뽑아 VIP고객에게만 제공하 는 ‘알마마르소 플라워 디자인 스쿨’의 플라워 스타일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협력직원이 만족하고 행복해야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수원점, 평택점의 힐링라운지를추가로 오픈하고 직원을 위한 깜짝이벤트 및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