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STA),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공동 주관하는 'SW 분야 능력중심 컨퍼런스'가 1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번 SW분야 능력중심 컨퍼런스는 지난 상반기 산업계·정부 공동으로 SW분야 NCS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교육훈련부터 기업 인사관리에 이르는 종합적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는 SW 분야의 NCS 확산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SW NCS 추진상황 및 성과를 산업계, 교육계, 정부가 한 자리에 모여 공유하고, 향후에도 산업계 주도로 NCS를 지속적으로 확산하여 SW분야에서 능력중심 사회 성공모델을 만들어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컨퍼런스에선 SW분야 신 직업자격 설계, NCS 기반 SW기술자 역량인정 및 이행체계 구축 로드맵, SW NCS의 교육훈련프로그램, 일학습병행제 등 우수 활용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또 채용박람회에선 40개 SW 유망기업에 대해 사전 지정면접과 현장자유면접 방식의 채용 박람회 개최, 구직자에게 SW분야 인재상, 핵심역량, 경력개발경로(CDP) 등을 전달하는 취업특강과 컨설팅이 실시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나영돈 직업능력정책관은 “금번 컨퍼런스를 통해 NCS가 고용안정과 생산성 향상에 모두 이득이 된다는 점을 알기 쉽게 보여줌으로써 SW분야 기업, 교육훈련기관 등 NCS 수요자의 NCS 이해도 및 활용의지가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SW분야 NCS 확산 컨퍼런스 및 인재 채용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 및 프로그램 정보는 NCS 사이트(ncs.g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