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삼성전자
이번에 출시된 보급형 UHD TV의 출고가는 40인치 189만원, 50인치 249만원, 55인치 379만원이다. 그 동안 가격으로 인해 UHD TV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의 수요를 고려해 가격을 책정한 것.
삼성전자는 최근 국내 케이블TV 업계가 UHD 방송 유맥스(UMAX)를 본격 상용화하고 있는 점, 월드컵 특수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UHD TV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라인인 커브드 UHD TV 65형과 55형을 지난 2월 출시하고 예약판매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초대형 커브드 UHD TV 78인치 및 105인치의 예약판매를 실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천경율 상무는 “국내 UHD 방송 상용화와 더불어 오는 6월 개최되는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까지 고화질 콘텐츠 시청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증가하면서 UHD TV 대중화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며 “이번 보급형 출시를 계기로 UHD TV 대중화를 주도해 전 세계 TV 시장 1위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