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제품 체험단과 출사대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 등을 진행하며 오프라인에서 주로 소비자들과 소통해오던 파나소닉코리아는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오픈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계획이다.
파나소닉코리아의 공식 블로그인 ‘파나소닉 웰빙라이프’는 기존에 진행되던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던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위주로 운영 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 소식과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쉬운 제품 리뷰, 파나소닉코리아에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 소식 등을 제공하게 된다.
동시에 오픈하는 공식 페이스북 역시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춰 운영될 계획이다. 공식 블로그를 중심으로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대표이사는 “온라인, 모바일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한층 다양해지고 그만큼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더 듣고, 많은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에서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나의 첫사랑..나의 첫번째 파나소닉’오픈 이벤트에서는 블로그에 방문해 이웃을 맺고, 처음 사용했던 파나소닉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파나소닉의 휴대용 진동칫솔 ‘포켓돌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페이스북에서도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오픈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접속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