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KB드림톡적금이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2012 이노스타’에서 소비자 선정 최고 혁신상품 중 스마트폰 금융상품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2005년부터 품질혁신요소와 디자인혁신요소 등에 대한 인지나 경험을 측정하는 이노스타지수를 개발,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의 설문을 통해 매년 상품군별 1위를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특히 KB드림톡적금은 품질 및 디자인 이노스타지수에서 혁신인지도 및 추가비용 지불의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소비자로부터 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 금융상품으로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이 지난해 5월 출시한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드림톡적금은 개인의 금융 목적에 맞게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블로그를 통해 저축과정을 스마트폰, 인터넷에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신금융상품으로 과거 단순 입금방식의 적금개념을 탈피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목표에 대한 예상 달성률 대비 현재 달성률을 비교함으로써 저축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현재까지의 월별 저축 현황을 그래픽으로 재미있게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