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팩토리가 무더운 날씨로 기력이 쇠해지기 쉬운 여름철, 몸을 보하고 원기를 회복하기 좋은 ‘이야기가 있는 보양메뉴 3선’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추천 메뉴는 전복삼계불도장, 전가복, 전복마라탕 등 3가지로 전복이 보양 재료로 들어간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
먼저 전복삼계불도장은 맛과 향이 뛰어난 중국의 최고급 보양스프다. 전복, 송이, 녹각, 대추 등 진귀한 재료를 양질의 단백질과 콜라겐을 많이 함유한 대표적인 스태미너 식품 닭고기와 함께 오랫동안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닭고기뿐 아니라 닭고기와 찰떡 궁합으로 기력을 보강해주는 녹각과 몸에 좋은 전복, 송이 등이 여름철 쇠해진 원기를 회복시켜준다.
전가복은 신선한 전복과 새우, 참소라 등 다양한 해산물을 야채와 곁들여 먹는 중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본래 해산물이 많이 들어간 요리이지만 하늘을 나는 것과 땅 위에 있는 것, 물 속에 사는 것, 산 속에 자라는 것 중 좋은 재료들만 엄선해서 만드는 요리로 잃어버린 입맛을 자극하고 영양을 보충해준다.
중국 사천지방에서 온갖 재료를 넣고 끓여 먹던 것에서 유래된 전복마라탕은 중국식 대표 전골 요리다.
전복, 새우, 홍합 등 신선한 해산물에 소고기, 청경채, 버섯, 두부 등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먹는 이 요리는 진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차이나팩토리 관계자는 “더위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여름철에는 기력 소모가 심해 기운이 없고, 입맛이 뚝 떨어지는 증상이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보양식을 통한 체력 보강이 중요하다”며 “차이나팩토리에서 제안하는 3색 보양식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여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