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베이커리는 식용꽃으로 직접 디자인하는‘아트케익플라워(ART CAKE FLOWER)’를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트케익플라워’은 기념일에 연인이나 부모님, 스승께 꽃으로 토핑한 케익을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DIY 케이크다.
‘아트케익플라워’는 상자 안에 달콤한 생크림이 발라져 있는 케익 시트, 생크림 주머니, 식용꽃 3종(비올라, 팬지, 금어초)이 들어있는 토핑상자가 별도로 포장돼 꽃으로 토핑한 케이크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꽃으로 원하는 모양을 직접 디자인해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선물용 케익을 만들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케익시트와 별도로 포장된 토핑물인 식용꽃 3종(비올라, 팬지, 금어초)은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풍부할 뿐 아니라, 꽃잎의 색과 은은한 향기가 입맛을 돋우는 효과까지 있어 최근 각종 요리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아트케익플라워는 사계절에 맞게 시즌별로 식용꽃의 종류를 변경해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아트플라워케이크는 전국 크라운베이커리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http://shopping.crownbakery.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윤성민 크라운베이커리 윤성민 상무는 “‘아트케익플라워’는 크림으로 만든 꽃이 아닌 생화(식용꽃)로 직접 디자인해 먹을 수 있는 케이크”라며 “감사의 달인 5월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