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은 호주 켈로그 조인트벤처 고곤(Kellogg Joint Venture Gorgon)과 약 122억원 규모의 컬럼(Columns, 타워 형태의 석유화학공정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약 3.84%에 해당하며, 계약기간은 2011년 12월 6일까지다.
세원셀론텍의 컬럼은 경량화된 벽체(Light Wall)의 스테인레스강(Stainless Steel)과 클래드(Clad) 소재로 제작, 우수한 내구성을 지닌 제품으로서 호주 고곤 가스전 프로젝트(Gorgon LNG Project)(참고 1)에 주요 기기로 공급될 예정이다.
세원셀론텍은 최근 호주 청정지역에서 시행하는 환경을 최우선으로 한 이 프로젝트의 엄격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며, 262억원 규모의 리액터(Reactor) 및 압력용기(Pressure Vessel)를 수주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세원셀론텍의 기술력에 대한 세계적 신뢰도와 지명도를 발판으로 연이은 수주쾌거를 달성한 것”이라며, “특히 이번에 수주한 기기의 경우, 고가의 자재를 사용하는 높은 이익률의 고부가가치 기기로 세원셀론텍의 앞선 경쟁력 중 하나인 고도의 용접기술을 요하는 품목”이라고 강조했다.
세계 금융위기 여파로 인한 플랜트시장의 침체국면이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점차 해소됨에 따라 세원셀론텍의 고부가가치 기술에 대한 높은 수요와 충분한 제작여건이 본격적인 수주행진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