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진이 2021년 12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공개한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의 유튜브 조회수는 2일 오후 10시께 1억 뷰를 넘어섰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해변에서 촬영된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에서 진은 직접 그린 참치 그림이 있는 티셔츠와 멜빵 바지를 입고 물고기를 표현하는 귀여운 안무를 선보인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안무로 전 세계에 댄스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슈퍼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가 매력적이다. 2022년 정식 발매된 이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올랐다.
한편, 진은 매주 화요일 공개되는 자체 예능 '달려라 석진'에서 남다른 센스와 예능감으로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푹 쉬면 다행이야'에서도 절친 비원에이포(B1A4) 산들과 함께 출연해 특유의 친화력을 뽐내며 몸을 아끼지 않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유쾌한 '슈퍼참치'의 주인공 진은 내년 방송 예정인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에 출연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