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2023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11일 예술위는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선정도서를 바탕으로 국민의 문학 활동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9월, 약 한 달간 총 571건이 접수됐다. 도서 이해도, 표현력, 완성도, 창의력을 기준으로 우수한 52건의 작품을 최종 선정해 표창했다.
대상 수상자는 도서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바탕으로 독후감을 쓴 윤병헌 군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도서의 주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자신만의 문장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병국 예술위 위원장은 "매년 국민의 독서율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독후감 공모전에 관심을 보여 인상이 깊었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6명) : 김소연, 김태현, 류세현, 양유석, 최예준, 최우진
△우수상(15명) : 강가영 공수현, 박서진, 방민영, 손채빈, 손현승, 송은채, 연지선, 이서현, 이현정, 장서영, 정유담, 조은우, 채아인, 한예지
△장려상(30명) : 강설아, 김동현, 김서연, 김유주, 김유찬, 김하윤, 문지언, 박서진, 박세은, 성미진, 송흔희, 심윤경, 오승아, 유은함, 유정호, 유혜원, 윤주안, 이우제, 이윤서, 이혜원, 전민서, 전예준, 정수지, 정영후, 정예진, 지소민, 진해인, 채민서, 최숙하, 황혜란